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art1. 로고 색상 의미 - 로고 제작할 때 색상이 중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한큐디자인입니다 :)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시는 색깔은 무엇인가요?

 

 

 

 

사람마다 선호하는 색깔이 있을텐데요

그 색깔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을 수도,

알 수 없이 끌릴 수도 있겠죠~

 

 

오늘은 '색상'에 대해 이야기해 볼 거에요.

우리는 큰 의미 없이 어떤 색깔을 좋아할 수 있지만,

색상마다 표현할 수 있는 느낌과 의미가 다르답니다!

 

 

 

 

업체마다 ‘로고’의 색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이미지를 만들어내기도 하죠.

 

 

업체명과 함께 한 눈에 딱 띄는 것이

로고이기 때문에 색상을 어떻게 정하는지가

굉장히 중요해요 :)

 

 

특히 디자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알고 계시면 좋을 내용이니까 같이 살펴볼까요~?

 

 

로고 색상의 중요성

 

 

로고는 브랜드의 얼굴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브랜드명뿐 아니라

로고에도 담고 싶은 메시지를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죠!

 

 

이때 굉장한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

바로, ‘색상’이에요.

 

 

 

 

색상은 다른 정보들보다

사람들에게 쉽고 빠르게 인식되어요.

 

 

YouTube라는 글자보다 빨간색 로고가,

MEGA COFFEE라는 글자보다 노란색 로고

먼저 눈에 들어오죠.

 

 

 

 

이렇게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인식시킨다면

마케팅 효과도 높일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이제 색상별로 어떤 의미와 느낌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빨간색

 

 

빨간색강렬함을 나타낼 수 있는 색깔이죠.

 

 

사람들의 이목을 단숨에 집중시키고자 할 때

가장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LEGO, 코카콜라, 유튜브, KFC, 롯데리아

다양한 브랜드 로고에서 빨간색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빨간색은 도전, 열정, 강력함과 같은 의미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요.

 

 

 

 

빨간색은 식욕을 돋우는 효과도 있어서

패스트푸드점들이 로고를 디자인할 때

많이 사용하는 색깔이에요!

 

 

검은색

 

 

검은색은 명품 브랜드에서 자주 사용하는 색깔이에요.



세련됨, 고급스러움, 심플함

브랜드의 권위 있는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어요.

 

 

 

 

샤넬, 디올, 벤틀리, 입생로랑과 같은 명품 브랜드는

검은색을 활용하여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표현해요.

 

 

가장 심플하지만, 적당한 무게감과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색깔이 바로 검은색이죠~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한큐디자인과 함께 로고 색상의 중요성

빨간색, 검은색의 의미와 느낌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어떠셨나요~?

 

 

로고 색깔을 어떻게 정하는지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의미가 달라진다는 거!

 

 

로고 디자인을 고민 중이시라면,

색깔의 중요성을 기억하고

전달하고 싶은 분위기에 맞춰 색깔을 선택해보세요~!

 

 

 

그럼, 한큐디자인과는 다음에 또 만나요~

 

곧 다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