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큐디자인입니다 :)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시는 색깔은 무엇인가요?
사람마다 선호하는 색깔이 있을텐데요
그 색깔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을 수도,
알 수 없이 끌릴 수도 있겠죠~
오늘은 '색상'에 대해 이야기해 볼 거에요.
우리는 큰 의미 없이 어떤 색깔을 좋아할 수 있지만,
색상마다 표현할 수 있는 느낌과 의미가 다르답니다!
업체마다 ‘로고’의 색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이미지를 만들어내기도 하죠.
업체명과 함께 한 눈에 딱 띄는 것이
로고이기 때문에 색상을 어떻게 정하는지가
굉장히 중요해요 :)
특히 디자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알고 계시면 좋을 내용이니까 같이 살펴볼까요~?
로고 색상의 중요성
로고는 브랜드의 얼굴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브랜드명뿐 아니라
로고에도 담고 싶은 메시지를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죠!
이때 굉장한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
바로, ‘색상’이에요.
색상은 다른 정보들보다
사람들에게 쉽고 빠르게 인식되어요.
YouTube라는 글자보다 빨간색 로고가,
MEGA COFFEE라는 글자보다 노란색 로고가
먼저 눈에 들어오죠.
이렇게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를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인식시킨다면
마케팅 효과도 높일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이제 색상별로 어떤 의미와 느낌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빨간색
빨간색은 강렬함을 나타낼 수 있는 색깔이죠.
사람들의 이목을 단숨에 집중시키고자 할 때
가장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LEGO, 코카콜라, 유튜브, KFC, 롯데리아 등
다양한 브랜드 로고에서 빨간색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빨간색은 도전, 열정, 강력함과 같은 의미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요.
빨간색은 식욕을 돋우는 효과도 있어서
패스트푸드점들이 로고를 디자인할 때
많이 사용하는 색깔이에요!
검은색
검은색은 명품 브랜드에서 자주 사용하는 색깔이에요.
세련됨, 고급스러움, 심플함 등
브랜드의 권위 있는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어요.
샤넬, 디올, 벤틀리, 입생로랑과 같은 명품 브랜드는
검은색을 활용하여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표현해요.
가장 심플하지만, 적당한 무게감과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색깔이 바로 검은색이죠~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한큐디자인과 함께 로고 색상의 중요성과
빨간색, 검은색의 의미와 느낌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어떠셨나요~?
로고 색깔을 어떻게 정하는지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의미가 달라진다는 거!
로고 디자인을 고민 중이시라면,
색깔의 중요성을 기억하고
전달하고 싶은 분위기에 맞춰 색깔을 선택해보세요~!
그럼, 한큐디자인과는 다음에 또 만나요~
곧 다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