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세페이지의 중요성과 제작 팁

안녕하세요.

한큐디자인이에요 :)

 

 

요즘 디지털 기술이

무서울 정도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죠.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면서

우리의 일상 속에서도

당연했던 부분들이 변화하게 되었어요.

 

 

그런 부분 중 한 가지가

바로, ‘쇼핑’할 때인데요,

 

 

예전에는 옷이나 물건을 구매할 때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어떤 물건인지 살펴보고, 가격도 비교해 보면서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잖아요.

 

그런데, 이제는

매장에 직접 방문하기보다

인터넷 쇼핑으로 간편하게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인터넷이 보급되고

디지털 기술이 급속하게 발전하면서

사람들의 구매 형태가 변화한 것이죠.

 

인터넷 쇼핑이 활성화되면서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제품을 검색할 수 있고,

찾아서 비교할 수 있고, 리뷰까지 볼 수 있으니

온라인 쇼핑이 인기를 끌 수밖에 없어요.

 

 

이렇게

소비자들의 구매 형태가 바뀌면서

판매자들의 온라인 상점 운영이

불가피한 상황이 생기게 되었어요.

 

 

그렇다면,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을 할 때

제품 정보를 어디에서 찾아볼까요?

 

바로, ‘상세페이지’ 입니다!

 

 

소비자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제품의 가격, 특징, 리뷰

원하는 정보를 찾아보죠.

 

 

그래서 상세페이지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어요.

 

 

 

상세페이지가 어떻게 제공되느냐에 따라

소비자들을 끌어당길 수도,

멀어지게 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때

기억해야 할 요소들로

‘간결한 레이아웃, 시각적 요소 활용, 높은 품질의 콘텐츠’

다양한 측면들이 있는데요,

 

 

또 한 가지 중요한 팁은

‘첫 페이지에 시선을 사로잡는’ 것이에요.

 

 

첫 페이지에서 시선을 사로잡지 못하면,

사람들은 이탈할 가능성이 높아요.

 

눈길을 끌 만한 사진과 영상으로

상세페이지에 머물도록 만들어야 해요!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소비자가 될 수 있으니까요 :)

 

 

‘핵심이 잘 보이도록’ 디자인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사람들의 관심을 끌 만한 내용이라도,

한눈에 들어오지 않으면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없어요.

 

 

‘가독성’ 높은 디자인으로

제품의 포인트가 눈에 띄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오늘은

상세페이지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제작 팁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봤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상세페이지를 더 자세히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

 

 

그럼, 한큐디자인과는 다음에 또 만나요~

 

곧 다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