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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구매욕을 일으키는 패키지 디자인 제작 팁

안녕하세요.

한큐디자인이에요 :)

 

 

여러분,

어떤 상품을 선택할 때

패키지/포장박스가 마음에 들어서

구매해 보신 경험 있으신가요?

 

제품의 특징과 장점도 중요하지만,

제품을 담아내는 패키지 디자인에 따라

분위기와 느낌을 다르게 전달할 수 있답니다!

 

사람들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건

패키지이기 때문이죠~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도,

소비자의 관심에서 멀어질 수도 있어요.

 

잘 만들어 놓은 제품의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래서 오늘은,

‘패키지 디자인 제작 팁’

함께 알아보려고 해요!

 

소비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 제작 방법, 살펴볼까요?

“제품별 특성에 맞춘 마케팅 요소 반영”

단순히

고급스러운 패키지, 예쁜 패키지는

상품의 특장점을 보여주기 어려워요.

 

비슷한 제품들이 넘쳐나는 시장에서

나의 제품이 살아남으려면,

 

‘시장조사 / 타겟층 / 경쟁 제품’을 기반으로

‘제품별 특성에 맞춘 패키지 디자인’

제작해야 해요!

이 제품은 2030 여성을 타겟으로 판매되었던

여행용 클렌징 티슈인데요,

 

이미 시장에 넘치는

다른 브랜드의 클렌징 티슈와

차별점을 두기 위해서

 

이 제품만이 가진 특장점을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어요.

 

다른 클렌징 티슈와는 다르게

손에 넣어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죠.

 

그래서!

손에 쏙 넣어 편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특징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성되었답니다 :)

 

그 덕분에

경쟁 브랜드가 많은 클렌징 티슈임에도

10위 권 안으로 판매를 끌어올리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

 

 

 

이 제품은

배변 활동 원활 및 체지방 감소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인데요,

 

사과로 들어간 것을 보여주면서

동시에 엉덩이 연상되도록 디자인되었어요.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어떤 특징을 가진 제품인지

유추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죠.

 

이렇게 패키지를 디자인한다면,

소비자에게 제품 정보를 전달하면서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거예요 :-)

 

이제 타겟층의 구매욕을 일으키는

패키지 디자인 제작, 어렵지 않겠죠~?

 

‘제품별 특성에 맞춘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한다면,

소비자들을 끌어당길 수 있을 거예요-!

 

 

그럼, 한큐디자인은

다음에도 여러분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꿀팁을 가지고 돌아올게요~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