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큐디자인이에요 :)
다들 한 번쯤은
학교나 회사에서
발표해보신 경험 있으시죠?
누군가를 설득하기 위해,
작업한 내용을 소개하기 위해
다양한 목적으로 발표를 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파워포인트!
PPT인 것 같아요.
말로만 발표하는 것보다
시각적으로 주목을 끌만한
자료를 함께 사용할 때
더 효과적으로 발표할 수 있으니까요 :)
그래서 오늘은,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에 도움을 주는
‘PPT 디자인 제작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모두가 활용하는 파워포인트를
조금 더 특별하게, 나만의 디자인으로
제작하고자 할 때 중요한 팁을 소개해드릴게요.
우리 PPT 디자인 제작 고수가 되어보자고요~!
“시각적 일관성”
PPT 디자인 제작 고수라면,
시각적 일관성을 갖춘
파워포인트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해요!
PPT가 시각적으로 이목을 끌만한 도구라도 해도
정돈되지 않은 작업물이라면,
오히려 산만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시각에 예민한 사람들을
PPT로 집중시키기 위해서는
‘일관된 디자인’이 필요해요.
시각적 일관성을 고려한
PPT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은,
1. 통일감 있는 색조합
PPT 디자인의 생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색조합!
프레젠테이션의 컨셉에 맞춰
PPT 디자인의 색감을 정하는 게 중요해요.
아무리 좋은 내용을 담아도
PPT 디자인의 색조합이 엉망이라면,
오히려 가독성을 떨어뜨릴 수 있어요.
만약, 특정 브랜드와 관련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면,
브랜드 이름을 들었을 때
딱 떠오르는 색깔이 있잖아요.
네이버는 초록색 계열,
요기요는 빨간색 계열
이런 식으로 브랜드 고유의 색깔을 활용해서
PPT를 디자인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
브랜드의 분위기를
쉽고,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겠죠~?
2. 컨셉과 어울리는 글꼴
요즘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글꼴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죠.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 글꼴이 가장 잘 어울릴지
결정하는 게 어려울 정도랍니다~
게다가 브랜드에서
자체적으로 글꼴을 제작하여
유포하기도 해요.
배달의민족은
‘도현체 / 주아체 / 을지로체’ 등
다양한 글꼴을 제작하였답니다.
이렇게
브랜드의 분위기와 컨셉에 잘 어울리는 글꼴을
PPT 디자인을 제작할 때 활용한다면,
‘시각적 일관성’을 통해
효과적인 파워포인트를 만들 수 있어요!
오늘은
PPT 디자인 제작 고수로 만들어주는
‘시각적 일관성’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유익한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 :-)
그럼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들을
가지고 찾아올게요-!
지켜봐주세요~